본문영역 시작
SWWU 소식
- 수원여자대학교 기배·매송노인보건센터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날!”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산학협력단 소속 기배·매송노인보건센터에서는 센터 이용자들을 모시고 8월 23일(금요일)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에서 미용예술과 재능기부 “아름다운날”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원여대 미용예술과 정지선, 이상은 교수 및 봉사동아리 ‘수미회’, ‘더 네일’학생들이 주관하여 진행 하였으며, 봉사 활동은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염색 ,두피스케일링, 손마사지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여름은 너무 더워 모두들 지쳐가고 있던 중 어르신들에게 미용서비스를 지원해 주셔서 시원하고 아름다운 여름날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하셨다.
특히 두피스케일링 서비스를 받으신 분들의 소감은 매우 만족하고 상쾌한 기분으로 흡족해 하셨다.
김혁일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장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 교수님과 학생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수원여대는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를 화성시 보건소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다.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빵체험활동, 반찬지원 서비스, 및 인지기능저하,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영유아 문화예술공연’ 성황리에 마쳐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유아교육과(학과장 백인경)가 주관한 ‘영유아 문화예술공연’이 2024년 8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수원여대 인제캠퍼스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번 공연은 유아교육과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주도하여 지역 유치원 유아들에게 뮤지컬, 인형극, 노래와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고운소리방’ 동아리가 준비한 뮤지컬, ‘놀매마당’ 동아리의 인형극, ‘비발디 앙상블’의 노래와 연주 등 각 동아리에서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통해 유아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유아 안전을 주제로 하여 아이들에게 중요한 안전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되고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날에는 밝고 경쾌한 뮤지컬 공연이 펼쳐져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둘째 날에는 유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인형극이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공연은 양일간 약 324명의 유아가 관람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방학 동안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결과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큰 보람이 되는 시간이었다. 유아교육과 전공동아리 학생들은 무더운 여름날에도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고, 최고의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공연에 참여한 모든 학생은 영유아들에게 문화예술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는 실습의 장이 되어 유아들과 학생들 모두에게 값진 경험을 선사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전공동아리는 3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며, 그동안 수많은 교육적, 예술적 활동을 통해 유아교육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번 공연 역시 전공동아리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백인경 학과장은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의 유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으며, 아이들에게 중요한 안전 교육을 예술적 형태로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공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영유아 문화예술공연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풍성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예로 자리매김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수원여자대학교 치위생과, 수원시 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수원여자대학교 치위생과(제1학과장 김선숙)와 수원시 치과의사회(회장 민봉기)는 지난 20일 수원여자대학교 도서관 워크 스테이션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수원여자대학교 치위생과 김선숙 제1학과장, 윤혜정 제2학과장, 장미화교수, 김정교수, 김빛나교수, 소미현교수, 조윤영교수, 장현정교수와 수원시 치과의사회 민봉기 회장, 최종원 부회장, 임준우 재무이사, 김황현 대외협력이사, 서승원 대외협력이사, 박정란 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 및 치과위생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치위생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모델 체계 구축이 주안점이 됐다.
김선숙 학과장은 “이번 수원시 치과의사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식을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치위생 실무 및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전문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며 그 포부를 밝혔다.
이어 수원시 치과의사회 민봉기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원여자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갤러리